콜타임 Call Time

호랑이기운 Tiger Power Theater

콜타임 Call Time  
  • 연출 이오진
  • 일정 10.6(목)-10.7(금) 8pm 10.8(토)-10.9(일) 3pm, 7pm
  • 가격 전석 30,000원
  • 본 공연은 아래 회차에 배리어프리 및 영문자막이 제공됩니다.
    * 수어통역·한글자막: 10.8(토) 3pm, 7pm / 10.9(일) 3pm
    * 영어자막: 10.7(금) 8pm 
  • 장르 연극 ●●●●●
  • 관람연령 12세 이상
  • 공연장소 서울문화재단 대학로극장 쿼드
  • 소요시간 75분
  • 초연 2022 대학로예술극장 소극장

 

40대의 여자배우와 20대의 페미니스트 조연출이
빈 극장에서 처음 보는 시간을 마주하는 이야기

작품소개

극단 생활 12년차 여자배우 범순, 이제 연극을 시작한 페미니스트 조연출 은호. 둘은 한국근대희곡의 아버지라 불리는 천재 극작가 이진오의 <단이는 왜 20세기에 몸을 던졌나>를 공연 중이다. 범순이 대사를 틀려 공연을 말아먹은 다음 날, 둘은 콜타임보다 1시간 일찍 극장에 도착하고 둘 사이엔 우르릉쾅쾅 천둥과 벼락이 친다. 그리고 이제 더는 그 전으로 돌아가지 못한다.

작품내용

작품은 “어떤 사람은 내가 무엇인지 조금 늦게 알아차린다” 는 문장으로 시작한다. 작품에는 2인의 여성이 등장한다. 그들은 배우와 스태프가 극장에 모이기로 약속한 시각인 ‘콜타임’보다 1시간 일찍 극장에 도착하고, 콜타임이 오기 전까지 대화하며 서로를 향해 열리는 낯선 감각을 발견한다.
개인의 삶에서 전에 없던 발견과 깨달음이 이루어진다고 해서, 개인을 둘러싼 환경이 통째로 바뀌지는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이 무엇인지 묻고 답을 찾아야 하는 이유와, 늘어가는 질문들 속에서 실제로 변화하지 않는 사회를 감내해야 하는 사람의 삶에 대해서 <콜타임>은 사유하고자 한다.

연출가 소개
이오진  Lee O-jin

이오진
Lee O-jin

호랑이기운에서 여성의 이야기를 쓰고 연출한다.
동시대의 첨예한 화두를 무대로 가져와 날것의 드라마로 무대에 올린다.



연출 <청년부에 미친 혜인이>(2021) <밤에 먹는 무화과>(2021) <연애는 반드시 망한다> (2020) <피어리스: 더 하이스쿨 맥베스>(2020) <이번 생에 페미니스트는 글렀어>(2018) 외 다수

2021 한국문화예술위원회 창작산실 올해의 신작 선정
2019 서울문화재단 NEWStage 연출 부문 선정
2016 대산창작기금 수혜
2013 CJ 크리에이티브 마인즈 연극 부문 선정

제작진

출연 | 이주영, 장호인, 마두영
작·연출 | 이오진
드라마터그 | 장지영
조연출 | 이효진
무대 | 장호
조명 | 신동선
의상 | EK
액팅코칭 | 장재키
움직임 | 손지민
한글자막 | 김태령
수어통역 | 공인수어통번역 잘함
기획 | 조하나

호랑이기운(Tiger Power Theater)

2017년 페미니스트극작가모임으로 시작했습니다. 이러지도 저러지도 못하고 발을 동동 구르다가 기어이 한 발을 내디디고 마는 사람들의 이야기를 무대에 올립니다.

  • 공연사진 1/5  
  • 공연사진 2/5  
  • 공연사진 3/5  
  • 공연사진 4/5  
  • 공연사진 5/5  
  • 호랑이기운의 ‘콜타임’은 20대 삼수생이자 조연출인 은호와 40대 여성 배우 범순의 모습을 통해 한국 연극사와 현재 페미니즘의 충돌을 코믹하게 그렸다.
    - 2022 국민일보
  • 범순과 은호는 서로가 공통 분모를 가질 수 없다는 걸 알면서도 분노하기를 택할 지언정 대화에서 도망치지 않는다. '콜타임' 속 대화의 방식은 지금의 페미니즘이 가야하는 방향과 맞닿는다.
    - 2022 뉴스컬처
  • 이오진은 '콜타임'과 '청년부에 미친 혜인이'를 통해 동시대적 화두들을 거침없이 드러내며, 감각적인 연출력으로 새롭게 도전하는 미래의 가능성을 보여줬다
    - 2022 백상예술대상 젊은연극상 후보작 심사평
  • <콜타임>은 극장을 무대 안으로 끌어들이는 경계선을 스스로 허물었다. 배우들은 무대와 객석 뿐 아니라 객석 통로를 비롯해 관객의 머리 위를 지나는 2층 스태프 구역까지 뛰어다닌다. 관객은 참관자가 아니라 같은 시공간에서 동시대성을 호흡하는 동반자가 된다.
    - 2022 오마이뉴스
  • 달라진 일상, 달라진 우리. 공연은 절제의 태도를 유지하고 있고 유머와 재기발랄함을 잃지 않는다. 가장 인상적인 것은 힘을 완전히 빼고 말하는 듯한 태도이다. 묘한 흥분을 주는 작품.
    - 굿스테이지 엄현희 평론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