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보도

제목 <머니투데이> 뮤지컬·패션·연극·무용·책까지…더위 잊게하는 가을 축제 날짜 2016/08/24 조회수 1172
 news_S.pdf   

관련링크 : http://www.mt.co.kr/view/mtview.php?type=1&no=2016082110073061444&outlink=1


8월 말, 지나가는 여름이 반가운 것은 단지 '폭염'이 끝날 거란 희망 때문만은 아니다. 대표적인 '공연 비수기'로 꼽히는 7~8월이 지나면 먹고 마시고 놀며 문화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계절이 오기 때문.

올해 처음 열리는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과 '서울 패션페스티벌'을 포함, 실험적인 무용을 선보이는 '유시어터 페스티벌', 책과 함께 독서의 계절을 즐길 수 있는 북페스티벌, 작품성 높은 연극과 무용을 만날 수 있는 '서울국제공연예술제' 등이 연이어 '개막 대기' 중이다.


자라섬, '재즈'만 있나? 이제는 뮤지컬!…'자라섬 뮤지컬페스티벌'

'재즈페스티벌' 장소로 자리 잡은 자라섬이 올해 '뮤지컬' 축제의 장으로 변신한다. 다음 달 3~4일 경기도 가평군 자라섬에서는 '제1회 자라섬 뮤지컬 페스티벌'이 열린다. 2일에 걸쳐 무대에 오르는 유명 뮤지컬 배우만도 56명. 홍광호, 윤공주, 한지상, 카이, 김선영, 서경수 등이 무대에 올라 90여 곡을 선보인다. 소극장 무대에서는 어린이뮤지컬 '구름빵'이나 음악감독 구소영, 뮤지컬배우 이석준과 함께하는 색다른 무대를 만날 수 있다.

경계를 넘나드는 실험적인 무용을 만난다…'유시어터 페스티벌'

오는 25일 막을 올리는 '유시어터 페스티벌'은 소극장 공연 활성화를 위해 새로운 창작을 시도한 단체의 공연을 지원하는 축제다. 장르 간 경계를 무너트린 독창적인 공연 6편이 무대에 오른다. 그림과 마임이 어우러지며 고흐의 인생을 표현한 '별이 빛나는 밤', 문학·회화·철학·미디어의 경계를 넘나들며 몸의 움직임으로 은유적인 메시지를 전달하는 '바보들의 배', 과학역사에 빗대 무용의 변화상을 표현한 '과학적무용탐구', 남도민요와 현대무용의 융합을 보여주는 '야윈 소리' 등이다. 배우 유인촌이 총 예술감독을 맡았다.

'로봇·과학' 주제로 만나는 책의 세계…'서울북페스티벌'· '와우북페스티벌'

'독서의 계절'답게 책과 함께하는 축제도 예정돼있다. 다음 달 2~3일 서울광장에서는 '도서관! 로봇?'이라는 주제로 '제9회 서울북페스티벌'이 열린다. 로봇과 관련된 법과 정책, 윤리, 직업, 기술과학 등 분야별로 사서들이 직접 고른 책을 만날 수 있다. '근질거리는 나의 손'의 저자 김성원, 인문학협동조합 오영진과 함께하는 토크콘서트, '휴고'의 아버지 오준호 박사와 함께하는 '로봇스캔들' 프로그램을 포함해 '세상물정의 사회학'의 저자 노명우와 기술발달 시대 사회의 불안을 함께 이야기하는 자리가 마련된다.

다음 달 29일부터 10월 3일까지 홍대 앞 주차장 거리 일대에선 '제12회 서울와우북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질문하는 문학, 상상하는 과학'이란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축제에선 인간과 기술 발전에 대해 높아진 관심을 반영, 과학 관련 강연과 SF 작가와의 만남 등을 준비했다.

런웨이에서 음악을 즐긴다…'서울패션페스티벌'

패션디자이너와 톱 모델, 뮤지션들이 함께 하는 무대는 어떤 모습일까. 런웨이 위의 콘서트로 잘 알려진 '빅토리아 시크릿 패션쇼'와 같은 무대가 오는 10월 15~16일 서울에서도 만날 수 있다. 올해 처음 개최되는 '서울 패션 페스티벌 2016'에선 패션쇼와 라이브 무대가 함께 펼쳐진다. 현재까지 뮤지션 1차 라인업만 공개된 상태로 박재범, 그레이, 로꼬, 도끼, 더콰이엇, 빈지노, 제시, 비와이 등이 참여한다. 디자이너와 모델 라인업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엄선된 국내외 연극·무용을 만나고 싶다면…'서울국제공연예술제'

공연 분야 가장 큰 축제로 꼽히는 '서울국제공연예술제'도 가을에 만난다. 다음 달 29일부터 10월 30일까지 한 달여 간 대학로 일대에서 진행되는 이번 예술제에는 해외 초청작 6편과 국내 선정작 11편을 만날 수 있다. 해외 초청작으로는 폴란드의 심리극 '우드 커터', 벨기에의 실험적인 인형극 '복화술사의 학교', 캐나다의 현대무용 '프리즘' 등이다. 국내 선정작으로는 연극 '두 코리아의 통일', '멀리 있는 무덤', '카프카의 소송', 무용 '노련한 사람들', '수치심에 대한 기억들' 등이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