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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프카 Kafka

고골센터 Gogol Center

카프카 Kafka
  • 원작 발레리 페체이킨 『카프카』
    Valery Pecheikin, 『Kafka』
  • 연출 키릴 세레브렌니코프 Kirill Serebrennikov
  • 언어 러시아어 (한국어 자막 제공)
  • 일시 2019.10.03.(목) 19:30
    2019.10.04.(금) 19:30
  • 가격 R 70,000 S 50,000 A 30,000
  • 초연 2016.6. 러시아 모스크바 고골센터
  • 관람연령 만 18세 이상
  • 소요시간 소요시간 200분(인터미션 20분)
  • 공연장소 아르코예술극장 대극장

동시대 러시아 실험예술을 선도하는 고골센터 한국 초연.
캔버스 위 다양한 스펙트럼으로 펼쳐지는 광기와 부조리의
천재 작가 카프카의 삶: 전기적 일대기와 문학적 상상력의 결합.

작품소개

키릴 세레브렌니코프(Kirill Serebrennikov, Кирилл Серебренников)가 연출한 <카프카>는 발레리 페체이킨(Valery Pecheikin, Валерий Печейкин)의 전기적 희곡을 원작으로 하는 작품으로, 프란츠 카프카의 삶, 독창성, 시간, 결코 일어난 적 없었던 로맨스, 이상한 만남들, 평범한 보험사 직원이었던 그의 망상과 폭로들이 무대 위에서 펼쳐진다.

** 프란츠 카프카(Franz Kafka, 1883-1924)는 사후, 대부분의 작품이 출판되었다. 공포와 부조리의 천재, 예언자, 문학적 거장인 카프카는 오늘날 가장 영향력 있는 작가 중 한 명이다.
평범한 보험회사 직원이었던 프란츠 카프카의 문학 활동은 그의 모든 열정이 담긴 비밀스러운 취미였다. 카프카는 숨을 거두며 친구였던 막스 브로트(Max Brod, 1884~1968)에게 “자신의 모든 원고를 불 태워 달라”고 유언을 남겼지만 그 작품들의 가치를 알고 있었던 브로트는 유언을 어기고 원고를 모두 보존해 카프카의 유작, 일기, 편지 등을 출판하여 현대 문학사에 그의 이름을 크게 남겼다.

작품내용

카프카의 글 속에 나타난 부조리를 찾아서 글로 재현하는 작업이 가장 까다로웠다. 카프카의 부조리는 단단한 내면적 논리가 있어서, 그것을 망상과 혼동하지 않고 찾아내는 것이 나의 과제였다. 어쩌면 우리는 지금도 부조리가 모든 것의 척도가 된 세상에 살면서, “순수하고, 진실되고, 신성한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카프카의 말을 되풀이할 수밖에 없는 것인지도 모른다.“- 극작가 발레리 페체이킨(Valery Pecheikin) 창작노트 中
고골센터의 <카프카>는 작가 프란츠 카프카(Franz Kafka, 1883-1924)의 전기적인 삶으로부터 발췌한 이야기들에 극작가의 상상력이 가미되어 창작 되었다. 오늘날 카프카는 20세기 광기를 통찰한 위대한 선지자이고, 그의 이름은 특수한 형태의 부조리를 의미하는 대명사가 되었다.

연출가
키릴 세레브레니코프 Kirill Serebrennikov 키릴 세레브레니코프
Kirill Serebrennikov

세계 명문 극장에서 연극, 오페라, 발레를 넘나들며
폭넓은 예술세계를 보여준 러시아 연극 연출가 겸 영화감독



2012년 8월 고골센터를 설립 후 현재까지 예술감독을 맡고 있으며 2018년 각색 및 연출을 맡은 <누레예프(Nureyev)>로, 그 해 ‘무용계의 아카데미상’으로 불리는 브누아 드 라 당스(Benois de la Danse) 상을 수상하였다 이 밖에 2005년 스타니슬랍스키상(Stanislavksi Award) 수상, 2006년 영화 <플레잉 더 빅틈>으로 로마국제영화제 황금 마크 아우렐리오상을 수상하는 등 다양한 분야에서도 굵직한 상을 받으며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2018년 프랑스의 예술문학훈장(Ordre des Arts et des Lettres)의 '사령관(Commandeur)' 훈장을 받았다.

제작진

연출·예술감독 Artistic Director | 키릴 세레브렌니코프 Кирилл Серебренников
극작 Dramatist | 발레리 페체이킨 Валерий Печейкин
안무 Choreography | 예브게니 쿨라긴 Евгений Кулагин
음악감독 Music Director | 안드레이 폴랴코프 Андрей Поляков
영상예술 Video Art | 일리야 샤갈로프 Илья Шагалов
의상 디자인 Costume Design | 키릴 세레브렌니코프 Кирилл Серебренников, 폴리나 그레치코 Полина Гречко
조명 디자인 Lighting Design | 오스카르스 파울리니슈 Оскарс Паулиньш
무대 감독 Stage Director | 올가 파블류크 Ольга Павлюк
전자 음악 Electronic Music| 드미트리 가린 Дмитрий Гарин
책임 프로듀서 Executive Producer | 예카테리나 이사코바 Екатерина Исакова
조연출 Associate Producer | 예카테리나 코스튜코바 Екатерина Костюкова
기술감독 Technical Director | 일리야 레이즈만 Илья Рейзман
음향 감독 Sound Director | 안톤 페쉰 Антон Фешин
음향 기술자 Sound Technician | 표도르 그리쉰 Федор Гришин
영상 엔지니어 Video Engineer | 알란 만델리슈탐 Алан Мандельштам, 미하일 먀스니코프 Михаил Мясников
조명 기술자 Lighting Technician | 레나 페렐리만 Лена Перельман, 세르게이 쿠체르 Сергей Кучер
메이크업 아티스트 Makeup Artist | 엘리자베타 슈미트 Елизавета Шмидт, 마이야 레스니첸코 Майя Лесниченко
의상 관리 Costume Staff | 안나 반추기나 Анна Ванчугина, 잔나 아나슈키나 Жанна Анашкина
무대소품 제작 책임 Executive Prop Design | 블라디미르 샤블로노프 Владимир Шаблонов
무대소품 관리 Props Staff | 발레리야 미티나 Валерия Митина, 베로니카 세르게예바 Вероника Сергеева
탭댄스 안무 Tap Dance Choreography and Direction | 알리크 압둘라예프 Алик Абдуллаев
톱연주 교육 Saw Playing Direction| 스베틀라나 메드베데바 Светлана Медведева
무대기계 조정 Electronic machine technician | 알렉산드르 코르차긴 Александр Корчагин, 이고르 아브람킨 Игорь Абрамкин, 알렉산드르 세코치힌 Александр Щекочихин
출연 Cast | 세묜 슈테인베르그 Семён Штейнберг, 오딘 바이론 Один Байрон,이고르 고렐리코프 Игорь Гореликов, 일리야 로마슈코 Илья Ромашко, 올렉 구신 Олег Гущин, 이리나 비보르노바 Ирина Выборнова, 리타 크론 Рита Крон, 이리나 브라기나 Ирина Брагина, 율리야 로보다 Юлия Лобода, 니키타 쿠쿠슈킨 Никита Кукушкин, 스베틀라나 마므레셰바 Светлана Мамрешева, 안톤 바실리예프, Антон Васильев, 세르게이 갈라호프 Сергей Галахов, 예브게니 산가드지예프 Евгений Сангаджиев, 드미트리 주크 Дмитрий Жук, 안드레이 폴랴코프 Андрей Поляков, 세르게이 갈라호프 Сергей Галахов, 이고르 고렐리코프 Игорь Гореликов, 세라핌 Серафим

고골센터 Gogol Center

러시아의 극작가 니콜라이 고골(Nikolai Gogol)의 이름을 따 2012년 모스크바 드라마극장이 있던 자리에 설립 되었으며, 2013년 2월 고골센터(Gogol Center)로 명칭을 변경하며 새롭게 재개장했다.
고골센터(Gogol Center)는 러시아의 동시대 제작 극장 중 하나로 연극, 동시대 음악, 미술과 무용 작품을 상연할 뿐 아니라 교육과 토론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또한 고전 텍스트를 바탕으로 한 획기적인 실험 활동들을 통해 동시대 사회상을 분석하고 음악적 효과를 통해 다양한 연극 언어를 개발하고 있다.

  • 공연사진 1/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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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이라이트 동영상
  • “배우들이 역할을 만드는 방식에서 감독의 영향이 분명히 크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코르슈노바스는 배우들의 마지막 신경세포 가장 밑까지 긁어냈다. 갈매기에서 관객은 연극적 기적의 증인이 된다.”
    - Elona Bajorinienė, Lietuvos rytas
  • “반쯤 비어있는 OKT스튜디오에서 만들어진 <갈매기>로 연극은 인생이 되고 인생은 연극이 된다. <갈매기>는 에테르 증기로 바뀌어 공간을 폭발적인 긴장의 지점까지 채웠고, ‘나머지는 침묵했다.’”
    - Goda Dapšytė, Menų faktūra